나바위성지

성지순례

예약 시 신청하시면 성지 안내설명을 직접 해 드리며, 시간은 한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기차순례

전국의 본당이 이용가능하며 전세열차를 이용하여 강경역에서 하차 후 도보순례길을 통해 성지까지 올 수 있습니다.
(약 1시간 소요)

※ 기차예약 문의
서대전역 역무실 042) 259-2265
강경역 역무실 041) 745-3957

도보순례

» 1순례길: 나바위성지 ~ 김대건 신부 일행 진입로 ~ 나바위성지

김대건 신부님 일행이 들어오신 뱃길을 따라 성지까지 걷는 순례길이다. 천신만고 끝에 금강을 오르며 정박할 곳을 두렵고 초조한 마음으로 찾았던 숨 죽이며 온전히 하느님의 섭리에 내맡겼던 일행 한 사람 한 사람을 상상해보면 좋겠다. 그리고 조선에 첫 발을 내딛을 희망을 품었을 김대건 신부님과 그 일행의 마음을 생각하며, 어떤 마음으로 어떤 기도를 바치며 들어오게 되었는지 묵상하며 걸어보면 좋겠다. 당시 익산시 용안면 용두리 용두산 기슭에 자리한 용두포에서 나암포까지는 뱃길이 있었고 용두산은 나암포로 들어오는 초입이었다. 용두포에서 바라본 화산은 이들에게 바다의 별이자 희망으로 인도하는 등대와 같았을 것이다. 김대건 신부 일행은 바로 이 뱃길을 이용하여 나바위까지 들어와 상륙할 수 있었다.

* 순례길 및 소요 시간 : 김대건 신부 일행 진입로에서 성지까지 금강 둑을 따라 걸어오는 순례길로서 왕복 약 2시간(7km) 정도 소요된다.

» 2순례길: 강경역 ~ 나바위 성지

강경역에서 나바위 성지까지 금강변 자전거 도로를 따라 걸어오는 길(약 1시간 소요)
(강경역~김대건 신부 일행 진입로~나바위 성지 : 약 2시간30분 소요)

» 3순례길: 나바위 성지 ~ 천호성지 

* 순례길: 나바위 성지~여산 숲정이 순교 성지~여산 백지사터 성지~천호성지(26.5km, 약 5시간~5시간 30분 소요)

메뉴